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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통신] 자각의 명경지수, 캐릭터 차별하는 명경지수?

안녕하세요, 던파 유저 여러분

 

 이번 던파통신의 내용은 시간의 문 지역의 한정퀘를 하다보면 대부분의 유저들이 경험했던 '명경지수'에 대해 말해보고자 합니다. 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만 '명경지수'는 캐릭터를 차별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Ⅰ. 명경지수란 무엇인가?

 

Ⅱ. 명경지수는 왜 캐릭터를 차별하는가? 

    ① 외전캐릭터가 아닌 경우의 명경지수

         - 실험용 캐릭터 : 78Lv 카이져

 

 

    ② 외전캐릭터인 경우의 명경지수

         - 실험용 캐릭터 : 85Lv 다크나이트, 85Lv 크리에이터

 

 

    ③ 파티플레이시의 명경지수

          - 실험용 캐릭터 : 77Lv 검호

 

Ⅲ. 명경지수 캐릭터 차별 버그 개선 방향 제시 

    

Ⅴ. 추가사항 제시 및 맺음말

 


 

Ⅰ. 명경지수란 무엇인가?

 

 저도 자세히 몰라서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네이버에 '명경지수'라고 검색어를 치니 자세히 나오는군요. 내용은 이러합니다.

 던파내의 명경지수는 딱히 많이 닮은 점을 찾아보기가 제가 볼 때는 힘듭니다. '순진무구한 깨끗한 마음'이라고 현재 의미가 쓰인다고 했는데 왜 캐릭터를 차별해서 변신하는걸까 라는 의문이 듭니다. 어느 정도의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Ⅱ. 명경지수는 왜 캐릭터를 차별하는가? 

 

 

① 외전캐릭터가 아닌 경우의 명경지수

 

저의 투자도 별로 하지 않은 78레벨의 카이져입니다. 무기는 10강화 빙하의 글러브이고 이벤압 빛작에 천계모험단이 되겠습니다. 한 번 영상을 통해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리고 어느 정도의 스킬을 써서 잡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이져의 명경지수 사냥 영상>

원인치 - 라이트닝 댄스 하던 도중에 명경지수가 죽었습니다. 잡는데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외전캐릭터인 경우

명경지수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자면

차별이 매우 심합니다.

 

② 외전캐릭터인 경우의 명경지수

투자를 거의 하지 않아서 아바타도 없고 그나마 투자라고 할 만한 것들이 10강화 미스트블레이드와 솔로부대 칭호가 끝입니다. 한 번 카이져의 영상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말씀을 드리자면 앞에 영상보다 화질이 안 좋습니다. 이유는 시간이 길어져서 고화질로 했더니 500MB를 넘어가버리더군요

 

<다크나이트의 명경지수 사냥 영상>

심지어 코인을 1개 썼습니다. 피부색도 건강해보이는 저의 명경지수는 저를 무참히 도륙했습니다. 제가 공격을 해도 별로 체력이 줄지도 않는 모습입니다.

 

 

그렇다면

또 다른 외전캐릭터인

크리에이터는  

다른 점이 있었을까요?

 

 

크리에이터에는 투자를 조금 해놓아서 최근에 절망의 탑 정복 항아리를 열어서 얻은 에픽 무기 신의 눈썹을 장착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 캐릭은 투자를 했으니 앞선 다크나이트보다는 명경지수를 빨리 잡을 수 있겠죠? 그러나 현실은 카이져보다 훨씬 느렸습니다. 그래도 영상 화질은 다시 카이져만큼 좋아졌습니다...

 

<크리에이터의 명경지수 사냥 영상>

정말 체력이 얼마인지 의심스러울정도로 다크나이트와 마찬가지로 안죽습니다. 이 정도면 확실히 캐릭터의 투자가 문제가 아니고 외전캐릭터이냐 아니냐의 문제라고 말 할 수 있겠습니다.

 

 

③ 파티플레이시의 명경지수

 이전의 캐릭들에 비해서 많은 투자를 한 베가본드입니다. 이번에는 솔로플레이가 아닌 파티플레이를 통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가본드 자각 하드 한정 中 파티플레이 영상>

외전캐릭터가 없는 경우이고 파티 플레이중에는 별 다른 문제가 없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지금 영상을 찍지는 못했지만 제가 외전캐릭터를 레벨업 하던 도중에는 분명 명경지수가 변신하다가 그냥 사라져서 한정퀘가 완료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 막상 다시 하려고 하니 되지는 않는군요. 정말 고쳐진건지 아니면 특정 조건이 있는건지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아는 유저 분들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추후 보완하겠습니다.

 

 

Ⅲ. 명경지수 캐릭터 차별 버그 개선 방향 제시 

 

 명경지수의 외전캐릭터에 대한 차별은 대부분의 유저분들에게는 크게 관심을 갖지 않아도 모르고 지나갈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게임회사에서 외전캐릭터를 키우는 유저분들을 무시하는 것은 게임을 제공하는 회사의 직무유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대전이 이후 생긴 버그들을 고치는데에도 시간이 많이 걸리겠지만 그래도 계속 고쳐나가야 한다고 봅니다.

 그러므로 외전캐릭터의 명경지수 또한 다른 캐릭터들과 마찬가지로 쉽게 사냥할 수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이왕이면 다크나이트의 명경지수또한 피부색도 같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Ⅴ. 추가사항 제시 및 맺음말

 

 시간의 문 한정 퀘스트 중에서 자각의 명경지수 처치하기 퀘스트만 에픽퀘스트의 흐름과 전혀 관련없이 들어가 있습니다.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명경지수에 대해서는 관련된 에픽퀘스트가 없습니다. 게다가 자각 에픽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아이리스의 자각3(기억이 가물가물 합니다만)에서 무색, 흰색, 흑색, 적색, 청색 큐브 다섯개와 황금큐브 2개를 요구합니다. 무색과 색상큐브 다섯 개는 이해해도 황금큐브는 지금 현재도 1개에 10만이상을 하는 고가(?)의 큐브입니다.  이런 의미없는 에픽퀘스트 집어넣을바에는 명경지수와 관련된 에픽퀘스트를 진행하는 편이 대부분의 유저 여러분에게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오죽하면 아이리스를 보고 큐브도둑X이라고 하고 아이리스 리볼버 또한 큐브조각을 주더군요... 게임회사도 잘 알고 있는 사실이라는 것을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빠른 패치가 되어서 외전캐릭터에 대한 명경지수의 일방적인 차별도 없애고 큐브만 먹는 퀘스트보다는 참신한 퀘스트가 되어 게임 진행에 재미를 더했으면 하는 것이 저의 바람입니다.